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0월08일 02시39분 ]

(파워블로그연합신문=김일상기자) 특허관련 소송이 세계적으로 빈번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 업체 애플과 삼성과의 특허 침해 관련 소송이 언론에 보도됨에 따라 특허에 대한 관심도 증폭되고 있다. 

5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석기철(공학박사) 변리사는 최근 특허 출원과 소송건수가 나날이 늘고 있다고 한다 



 

특허 출원의 경우 전문적인 시식을 갖춘 변리사를 통하여 원천 기술을 인정받을 수 있는 범위 설정으로 유사특허 시비에 휘말리지 않도록 등록신청 단계부터가 중요하며 소송을 진행할 경우 전문지식과 경험이 있는 법률사무소를 찾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5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석기철(공학박사) 변리사는 특허 출원과 소송의 경우 다양한 실무경험을 토대로 쌓아온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지식재산권 출원업무, 심판 및 소송업무, 그리고 감정, 라이센스 계약 및 기타 정보 검색과 선행기술조사, 맞춤형 특허분석, 기술가치평가 등 지식재산권 분야에서 폭넓은 법률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고 기술 분야별 전문 인력이 전략적인 솔루션을 제공할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한다. 

석기철(공학박사) 변리사는 세계적인기업들도 특허 관련 전문성을 확보 하지 못하여 특허에 관련하여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있다고 전하며 세계최대의 철강회사인 이탈리아의 다니엘리사를 소송 대리하여 특허심판원(1)에서 패소하고 특허법원(2)에서 특허권자인 독일 지멘스를 소송 대리한 K.J법률사무(가칭)를 상대로 승소한 판례를 소개했다. 

5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석기철 변리사가 소송 대리한 다니엘리는 당초 특허심판원에 K.J법률사무소(가칭)가 소송 대리한 지멘스의 압연유니트에 대해 특허 무효 소송을 제기, 지난 2013951심에서 패소한바 있다. 

특허심판원은 1심에서 "비교대상발명들로부터 용이하게 도출될 수 없는 것이어서 그 진보성이 인정된다"며 심판청구를 기각한 바 있다. 이후 다니엘리는 특허법원(2)에 소송을 제기해 전문자료를 토대로 소송을 준비 하여 1심을 뒤집고 승소를 이끌어냈다. 

특허법원은 "발명의 정정은 적법하나, 특허발명의 구성이 비교대상발명들로부터 용이하게 도출되는 것이어서 그 진보성이 부정되므로 그 등록이 무효로 되어야 할 것"이라며 "이와 결론을 달리 한 이 사건 심결은 위법하다"고 판결했다. 

이에 대해 이 사건의 특허권자인 독일 지멘스를 소송 대리한 K.J법률사무소(가칭)가 대법원에 상고했으나, 승산이 없다고 판단해 상고 취하함으로써 최종적으로 5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석기철 변리사가 소송 대리한 다니엘리의 승소로 마무리 됐다. 

이 소송에서 5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석기철(공학박사) 변리사는 이탈리아의 다니엘리사와 유학시절 인연에 의해 특허소송을 맡아 진행하게 되었는데 계약당시 석기철 변리사는 특허법원소송에서 착수금도 받지 않고 패소시 상대방 법률사무소측이 요구하는 소송비용 또한 부담한다는 다소 엉뚱한 계약을 했다. 이는 외국기업이지만 유학시절 맺은 인연으로 서로의 신의가 중요하고 소송건을 검토한 결과 승소를 할 수 있다는 신념이 있었기에 가능 했다고 한다. 

세계적으로 지적재산권 보호가 중요해지는 만큼 특허관련 전문적인 법률사무소를 찾아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상표권 및 저작권등을 보호 받는것이 바람직하다. 

특허관련 지식재산권 출원업무, 심판 및 소송업무등 열린 무료상담은 5T국제특허법률사무소 www.5tip.com 02)2051-1271 석기철 변리사에게 받을수 있다.

 

 

 

 

올려 0 내려 0
김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제언론인클럽GJC),국제전문기자클럽(IPC), 한국기술사회,서울의료봉사재단과 MOU (2015-10-16 12:52:27)
가수 조이 “세월의 술잔”신곡으로 가수활동 재계 (2015-09-22 13:06:07)